메뉴 건너뛰기

대구광역시서구사회복지협의회

서구
사회복지협의회
인사말

더 많은 배려 함께하는 복지서구!
서구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구광역시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서구지역의 사회복지기관 및 관련 단체들을 대표하는 협의체로서 소속된 모든 회원기관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나은 복지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각자의 전문성과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나눔과 배려가 기본이 되는 서구가 될 수 있도록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물품, 서비스, 봉사자 등의 자원을 모으고 관리하여 지역사회의 필요에 맞게 나누는 일에 게으르지 않겠습니다.

둘째,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좋은이웃사업을 비롯한 음식 지원, 주거 지원, 의료 서비스, 교육 지원, 심리적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약한 이웃들을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서구지역 내 다른 비영리 단체, 정부 기관, 기업 및 개인 등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협력하여 자원을 공유하고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가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감당하겠습니다.

넷째,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복지정책을 개발하는 일에 참여하고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사회적 변화를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다섯째,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의 연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결속을 증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이웃 간의 상호 도움과 지원을 촉진하고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여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2025년 1월부터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에 따라 서구사회복지협의회의 의무설치가 이루어지는 만큼 더욱 큰 책무성을 가진 민간사회복지의 대표협의체로 거듭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구사회복지협의회는 16만 서구주민의 복지증진과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구사회복지협의회 박진필 회장